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THE GREATEST SHOW. 바로 위대한 쇼맨이다. 휴잭맨과 잭 에프론이 함께 나와서 외국 누군가는 울버린이 하이스쿨 뮤지컬을 만났다고도 한 그 영화다. 그리고 그 영화의 OST 중 아마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곡이 바로 THIS IS ME이다. 나 또한 굉장히 좋아하는 곡이다. 

 그런데 말이다. 내가 이 곡의 제목을 알게 된 후에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어? 똑같네.' 였다. 그렇다. 내가 아는, 꽤 감명 깊게 들었고 가사를 써서 외우려고 시도도(?) 했던 곡과 제목이 같았다. 

 

 THIS IS ME. 디즈니의 단편 영화였던가. 암튼 뮤지컬 형식의 영화인 <캠프락>에서 나온 노래의 제목이다. 

 이 영화를 본지 너무 오래돼서 잘 기억은 안 나는데 대충의 스토리는 이렇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쑥스럼을 많이 타지만 끼로 똘똘 뭉친 여자 주인공이 음악을 주제로 한 어떤 캠프에 가서 인싸? 정도가 되는 이야기다. 그 안에서 유명 스타의 눈에 띄어 사랑에 빠지고 같이 멋진 무대를 꾸미기도 한다는, 뭐 그런 하이틴스러운 이야기다. 이 영화를 볼 당시 내가 하이틴 그즈음의 나이였기 때문에 굉장히 두근두근하고 감명 깊게 봤었다. 

 디즈니 영화 캠프락은 인기가 많았던지 곧 2탄이 나왔었다. 그것도 봤는데 노래는 좋긴 한데 뭔가 음.. 나는 1탄이 그냥 좋았다. 2탄이 분위기가 조금 더 세련되어 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난 1탄이 좋았다. 노래도 1탄의 THIS IS ME 그 노래만 계속 기억에 남았다. 역시 1탄을 능가하는 2탄이 나오긴 참 힘든가 보다. 

 

 영화 캠프락의 출연한 배우 중 주연은 '데미 로바토'와 '조 조나스'이다. 나는 뭔가 하나에 빠지면 그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알아보는걸 즐긴다. 그래서 이 두 배우에 대해서도 알아본 기억이 난다. 일단 여자 주인공인 '데미 로바토'는 가수다. 어쩐지 극 중 노래를 너무너무 잘한다 싶었는데, 역시나 가수였다. 꽤 롹? 스러운 느낌의 가수였다. 영화 속 그 수수하고 약간 촌시럽기(?)도 한 무대의상에 뭐냐 싶었는데 진짜 본캐 가수로서의 무대는 멋졌다. 얼굴은 마냥 베이비스럽고 파릇파릇한 10대 같은데 무대 장악력이 엄청난 친구였던 것 같다. 그 당시 나의 느낌이 그랬다. 

 

 남자 주인공인 '조 조나스'는 미국의 꽤 유명한 그룹인 '조나스 브라더스'의 멤버다. 지금은 다들 아저씨가 된 것 같은데 내가 이 영화를 봤던 그 당시만 해도 다들 멋졌다. 아. 첫째 형아는 그 때도 이미 결혼을 했다고 했었나 아니라고 했었나..ㅎㅎ

 암튼 조나스 브라더스는 우리나라에서도 약간 아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은데, 국내 예전 걸그룹인 '원더걸스'가 미국 진출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 이다. 이 '원더걸스'가 어떤 대형 가수의 콘서트였나 무대였나, 암튼 그들이 나오기 전 문을 열어주는? 그런 역할의 무대를 가졌던 모양이다. 우리나라도 대형 가수 나오기 전에 약간 신인스러운 그룹들이 나와서 주위 환기도 시키고, 무대에 집중할 수 있게 분위기도 좀 만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역할을 원더걸스가 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원더걸스랑 조나스 브라더스랑 찍은 사진도 돌고 했었다. 워낙 옛날이라 가물가물하긴 하다. 시간이 야속해~

 

 또 잡 이야기들이 마구마구 쏟아졌다. 그래서 내가 할 말은.

THIS IS ME 라는 제목의 내가 아는 두 곡은 모두 좋다! 이거다.

그래서 그 유명한 '위대한 쇼맨'의 THIS IS ME랑 '캠프락'의 THIS IS ME 모두 들어보시라 추천하는 바이다.

 

 위대한 쇼맨의 THIS IS ME는 뭐 너무 유명하니까

캠프락의 THIS IS ME만 올려본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링크를 처음 달아본 거라 잘 올리는 건지 모르겠다. 하핫. 영원히 초보..

 

잘 감상하시길 바란다.

꽤 된 영화고, 하이틴무비라 분위기가 약간 옛?스럽고 오글거리지만 노래는 좋다.

사실 영화를 보고 난 후 노래를 들으면 더 소름이 오소솟 가슴이 두근두근 하지만 그냥 노래만 들어도 좋다.

영상이 너무 오글거려 못 보겠다 싶으신 분들은 눈을 감고 감상하시길 바란다.

 

https://youtu.be/6HCUoMgviwU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