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미남당 배우 서인국
드라마 미남당에서 핫한 사기꾼 박수무당 남한준을 연기하고 있는 서인국. 최근 관심을 갖고 있는 배우다.
(드라마 하나씩 볼 때마다 관심갖는 배우가 달라지는 나는야 흔들리는 갈대 같은 시청자)
배우로 더 잘나가는 서인국은 사실 초창기 오디션 가수 출신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시초 '슈퍼스타 k' 그중 무려 첫 번째 우승자다. 오디션 프로그램에 관심 없었던 나는 이런 가수가 '탄생'했다는 것도 몰랐다. 하하.
배우 서인국
이름 ; 서인국
생일 ; 1987년 10월 23일
키 ; 180
소속사 ; 스토리 제이컴퍼니, 아메르 뮤직
처음에도 언급했다시피 서인국은 슈퍼스타 k 출신에 가창력 있는 가수다. 서인국의 노래 중 내가 알고 있는 건 '사랑해 U'가 있다. 찾아보니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 후 첫 데뷔곡이라고 한다. 데뷔곡부터 유명했었나 보다. 우승 출신이니 당연한 걸까.
내가 '배우' 서인국을 처음 보게 된 것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였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첫 작품이자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았던 바로 그 드라마. '응칠' 속 서인국은 어마어마한 성격의 여주 성시원의 소꿉친구이자 그녀를 짝사랑하는 소년 윤윤제를 연기했다.
방송 당시 시간 맞춰놓고 열심히 본방 사수하던 기억이 난다. 요즘에도 케이블에서 종종 재방송을 해주곤 하는데 보일 때마다 보는 편이다. 학생 역할인데 눈빛이 왜 그리도 섹쉬하던지. 그 눈빛에 내가 다 녹았었다.
가수이자 배우인 서인국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며 스펙을 쌓았고, 어느덧 로맨스 장르에서 주연급 역할도 맡게 되었다. 그중 남지현 배우와 함께 연기한 드라마 '쇼핑왕 루이', 박보영 배우와 연기한 '우리 집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를 재밌게 봤다. 장난스럽기도, 진지하기도, 안타깝기도 한 연기가 아주 맛깔난다.
서인국은 길쭉한 길이와 샤프한 눈매 덕인지 똑똑한 역할이 잘 어울린다. 특히 드라마 '38사 기동대'에서 그 매력 넘치는 역할. 범죄자, 사기꾼! 근데 사기를 쳐도 똑똑하게 위트 있게 친다. 요즘 말로 '먼치킨'스러운 역할을 잘한다고나 할까. 근데 세상에나, 깊은 사연도 있고 말이다. 모든 맡은 역할이 너무 찰떡같아서 지루하지 않은 배우라고 생각한다.
드라마 미남당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미남당'은 전직 프로파일러가 박수무당이 되는 이야기다. 원작 소설이 있는, 짱짱한 내용의 드라마 되시겠다.
억울하게 누명을 써서 옥살이까지 하고 나온 전직 프로파일러 출신 남한준. 국정원 출신 천재 해커 친동생(직장에서 잘림)과 몸 잘 쓰는 형사 출신 친한 동생(남한준과 함께 누명 쓰고 잘림)과 함께 팀을 이뤄, '신령님'의 이름으로 다양한 사건 사고들을 해결하는데 이마를 탁 칠 정도로 기막히고 통쾌해서 보는 맛이 있다.
제목과 무속신앙스러운데 내용을 까 보면 완전 형사물, 정보전에 지능형 범죄물 같다. 수사가 막힐 때 신령님의 이름으로 겁을 주며 자백하게 한달까. 범죄 형사물에 무속신앙 살짝 바른 느낌이랄까. 아 거기다 재벌도 많이 나오고 말이다. 아주 그냥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다 갖다가 썼다.
미남당의 용한 박수무당 남도사의 모친이 독실한 크리스천 김 권사님이라는 사실과 미남당의 남도사와 그의 직원들은 무서울 때마다 기도를 하는 크리스천 모습을 보인다는 것이 너무 재밌다.
정치판을 뒤흔드는 용한 무속인 임고모가 등장하는가 하면 중간에 구마의식(?)을 위한 신부님도 나온다. 아주 종교 대통합 드라마다.
근데 로맨스란 개그가 약간 유치뽕짝하게 버무려져 있긴 허다.
그
래
도
너무 재밌어 짜릿해 속 시원해!
이대로 최종화까지 정주행이다.
섹쉬한 눈빛의 서인국은 이번 역할도 아주 찰떡같이 소화해내며 눈길을 끌었다. 아주 잔뜩 끌었다.
사람 자체의 분위기가 이렇게 매력적이 힘든데 참 잘 태어난 서인국.
요모조모 관리 잘해서 앞으로도 백 년 만 년(?) 드라마 찍어줬으면 좋겠다. 로맨스 듬뿍 담긴 드라마면 더 좋고~